2023 토종씨드림 정기모임(2)


이어서 저녁엔 씨농제가 있었습니다. 

민동욱 님의 사회로 시작된 씨농제는 김기표 의 선비춤, 양평 수녀님들의 합창, 바보농부 님들의 화려한 뮤지컬, 이옥한 님의 신명나는 한마당, 토종씨드림 이사 연상준 님의 멋진 노래, 마지막으로 변현단 대표님과 친구들(?)의 아모르파티가 있었습니다....



씨농제가 끝나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식당에 모여 늦은 새벽까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시간엔 내비도 님이 술을 준비해주셨고, 마산에서 오신 고순애 스님께서 삶은 연근을, 또 다양한 분들께서 산삼주와 직접 빚은 토종벼 막걸리를 비롯한 안주들을 후원해주셨습니다.

 

다음날 모두 맑은(?) 정신으로 만난 저희들은 그동안 사무국에서 연구한 '콩 특성조사'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오랫동안 회원들이 고대했던 씨앗 나눔의 시간! 수많은 종류의 씨앗을 모두가 함께 나눴습니다.





그렇게 아쉬운 행사를 마치고 나가는 길에는 주식회사 애플뜰에서 귀한 유기농 사과 5박스를 기부해주셨습니다. 작지만 참 달고 맛났습니다. (혹시 추가 구매 원하시는 분은 문효선 010-3290-4404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꿈 같은 1박 2일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의 토종씨앗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우선 경북 봉화의 토종 대농 '불유구(박성인)'님의 도움으로 선비촌이란 큰 공간을 얻을 수 있었고요. 라삼농업회사법인, 영주친환경협회, 소백산공동체에서도 소중한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영주 곳곳에 달린 현수막은 (주) 예성광고에서 협찬해주셨고요.

 

재능기부에 허보철 님의 사진촬영,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뒤편에서 많은 치유를 도와주신 바른몸맘의 정래홍 님.

 

자차가 없는 회원 분들을 위해 카풀을 도와주신 광주 신수오 님, 밀양 박은경 님, 서울 이준원 님 등, 

 

이 외에도 항상 애써주시는 박은주 님과 이순자 님, 이수정 님, 그리고 토종씨드림 이사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부족한 점을 더 반영해 즐겁고 재밌는 행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