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마음 저런마음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오랜만에 직접 이런마음 저런마음으로 토종씨드림 소식을 전해봅니다.


 

1.

토종씨드림 출범 이래 16년만에 처음으로 후원금 모집을 위한 2024 토종김치달력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매달 정성스럽게 후원해주신 토종씨드림 정회원에게 탁상달력을 무료로 드렸지만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 토종씨드림 재정의 어려움으로 펀딩후원 방식으로 달력 및 토종농산물 제공 방식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계십니다탁상 달력이 그립던 분들도 계시고무료로 연초에 받았던 정회원분들의 많은 아쉬움도 있을터인데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해 한없이 미안한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펀딩후원이라는 것을 처음해본 일인지라 예상한 것보다 달력도 부족하여 얼마남지 않았기에 펀딩목표 금액도 100% 달성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번 펀딩프로젝트는 달력 소진 시까지만 진행될 예정입니다.

 

2.

2024년 1월에는 상반기 정기씨앗나눔이 있습니다. 2023년에 은은가에서는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많은 씨앗을 연구했고 공급이 가능한 것을 추려나가고 있습니다. 1월 15(줌교육을 통해 상반기 씨앗나눔 설명회, 1월 25일 이후 씨앗발송이 있습니다. 2월 초에 고추모종이 들어가므로 토종씨드림사무국에서는 1월에 씨앗발송 작업 외에 연초에 해야하는 많은 일에 매달리고 있답니다.

2월 1일에는 경기도 가평토종씨드림에서 지역회원들과 토종씨드림 철학과 지역활동 방향회원들이 궁금증 수많은 얘기들이 오가는 변현단 대표와의 간담회가 일정도 있습니다. 2024년에는 지역단위별 토종씨드림회원들을 뵈러 달려가야 할 것이고펀딩을 통해 은은가 초대권을 받으신 분들도 은은가에서 삶으로 맞이할 예정입니다이래저래 얼굴을 맞대할 기회가 어느 때보다 많을 것 같습니다.

 

3.

토종씨드림이 사단법인으로 전환하고 처음으로 2월 17(오후 1시 30분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대의원총회로 열립니다. 1월 4일(목) 공지가 됩니다그동안 토종씨드림 총회는 12일로 비회원들도 함께 하룻밤 축제로 보냈으나 이번에는 1박을 하지 않고 총회만 진행하는 것인지라 전국에 회원들이 모이기 가장 편한 곳 '서울'로 정했습니다이날은 토종씨드림 활동에 대한 면밀하게 검토하고 의견을 개진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었기에 2024년도에는 대의원총회로 전환한 점 양해바랍니다대의원선출부터 관련 일정 및 다양한 토종씨드림 공식일정은 곧 문자와 홈페이지 카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혹시 12일 정기모임을 기대하셨을 터인데 죄송합니다대신 2025년에는 전국의 회원들이 고대한 1박 2일 정기모임을 꼭 마련하겠습니다.

 

 

4.

음력과 양력동양에서는 전통적으로 음력을 기준으로 하지요. UN에서 음력을 인정했다는 한줄 기사를 보았는데누가 인정하고 안하고에 게의치 않지만 '갑진년 새해'라고 새해 인사를 하게 됩니다. 음력을 기준으로 하는 갑진년은 2월 설날이겠지만  '시간'이란 본디 없고 기억만 있을 뿐이라는 것을 '자연'에서 인지하게 됩니다.

달력이 바뀐 만큼 인사도 드릴 겸, 일련의 상황에 한없이 죄스럽고 미안한  마음으로  토종씨드림의 굵직한 소식을 전해봅니다.

 

 

                                                                                       

은은가에서 토종씨드림 대표 변현단